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일상

기침이 나는 이유 그리고 해결방법!

기침이 나는 이유 그리고 해결방법!

 

요즘 계속해서 기침 때문에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ㅠㅠ

그래서 기침이 나는 이유를 알아보고 해결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침의 이유는 기관지에 나쁜 것이 들어오려하는 것을

 막기 위해 기침이 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이러한 이유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염증이나 식도

역류와 같은 질환 들 때문에 발생되기도 합니다.

 

 

 

 

 

 

또 한가지라면 감기 때문이죠.

아마도 이러한 이유가 가장 대표적일 것 같은데요.

저도 어제 병원을 다녀와 보니 감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처방전을 받고 약을 받아왔습니다.

 

 

 

 

 

 

 

또한 집에서 할 수 있는 해결방법으로는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고

코와 목을 최대한 습하게 해주는 방법이 좋다고 하네요.

당연히 흡연이나 음주 등은 좋지 않겠죠.

 

 

 

 

 

 

 

 

 

그래도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해결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단순히 기침이 나는 이유를 확인할 것이 아니라 근처

 병원을 방문해 진단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약을 먹고 따뜻한 음료를 좀 많이 마셨더니 어제 밤에는

잘때 기침이 조금 덜 나오더라구요.

아! 그리고 잘때 방에 가습기를 틀어놨는데

 그 영향도 조금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영향은 약이겠죠?ㅎㅎ

 

 

 

 

 

 

역시나 아플땐 참는 것이 아니라 빠른 해결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해결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찾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의 도움겠죠.

기침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큰 병이 되기 전에 미리 미리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