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일상

집에서 셀프초밥 그리고 초대리 만들기!

집에서 셀프초밥 그리고 초대리 만들기!

 

 

 

개인적으로 초밥을 좋아하다보니 자주 먹는 편인데요,

주말에 TV 맛있는 녀석들을 보다가 꽂혀 버린 초밥 ㅠ

시켜 먹으려고 봤더니.. 한팩에 보통 만원에서 2만원 사이...

한세트에 10~12개 정도 들어 있는데,,,

솔직히 이정도로 배가 차진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결국 집에서 만들어 먹기로 결정!

자주 시켜 먹는 횟집에서 광어+연어 회를 주문합니다.

그리고는 일단 밥에 양념을 해야하기 때문에

 포털에서 통해서 "초대리 만들기"를 검색!

 

그다지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비율은 보통 식초 3 , 설탕 2 , 소금 1 정도...

그런데 그냥 눈대중으로 ㅋㅋㅋㅋ

대충 했는데 맛이 나쁘지 않더군요 ㅎ

 

아무튼 초대리를 완성후 밥과 잘 섞어준 후 초밥 모양의 밥을 만들어 줍니다.

근데 만들다 보니 초대리를 너무 적게 섞은 듯 ㅠ

잘 뭉쳐지지 않을까봐 적게 넣었는데..그냥 더 넣어도 될뻔했네요.

 

 

 

 

 

 

 

 

 

 

그렇게 만든 밥위에 와사비를 올리고 위에 회를 올려주면

비쥬얼은 허접하지만 맛있는 초밥완성!

그런데 이날 연어회 상태가 ㅠㅠ

아 원래 맛있는 횟집인데..하필...

그래서 좀 연어초밥은 망이였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집에서 이렇게 만들어 먹으니 재미도 있고 맛도 있고 좋네요.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고 그냥 먹고싶을때 회를

시켜서 이렇게 만들어 먹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특히 집에 아이들이 있다면 재미로도 괜찮겟죠?ㅎ

 

 

 

 

 

 

 

 

역시 비쥬얼은 꽝....

다음에 한다면 더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ㅎㅎ

그래도 뭐 나쁘지 않은 맛이였습니다.

 

 

 

 

 

 

 

 

솔직히 마트에서 파는 초밥보다는 맛있는 듯?^^;